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게임 내에서 해결하자

    디아블로 4는 최근 엄청난 인기를 일으키고 있지만 그만큼 잔 오류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오류들 중 한국 서버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Fenris 오류에 대해서 설명해보려 합니다. Fenris 오류는 대부분 그래픽 문제로 인해 발생하며, 자신의 컴퓨터 성능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을 때 해당 오류가 나타납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 방법

    디아블로 4를 게임 중에 Fenirs 오류를 경험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는 디아블로 4가 데스크톱과 충돌하여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오류입니다. Fenris 오류는 보통 아무 이유 없이 발생하지만 자주 발생하는 오류 코드는 아닙니다.

     

    한 외국인이 Fenris 오류 코드에 관하여 트위터를 통해 블리자드에게 문의를 한 내역이 있습니다. 블리자드 고객 지원팀의 답변에 따르면 해당 이슈에 대해 확인해보고 있다는 답변입니다. 다행이 추후에 답변한 내역이 있습니다.

     

    답변에 따르면, 디아블로 4의 Fenris 오류는 지원되지 않는 통합 그래픽으로 인한 오류 발생입니다. 한마디로 사양이 낮은 GPU는 디아블로 4의 해당 오류를 잠재적 발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GPU가 최소 요구 사항 이하로 떨어지면, 디아블로 4의 그래픽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발생하여 다른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위의 내용으로만 봤을 때 가장 간단한 해결방법은 램, 그래픽 카드와 같은 성능에 맞게 게임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즉, 게임 내 공통적 성능을 대부분 낮추면 임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게임 내 그래픽 설정만 하양하더라도 오류 없이 구동되는 분이 여럿 존재합니다.

     

    • 프레임은 250 fps에서 150 fps로 변경
    • SSAO 품질은 높음에서 중간으로 변경
    • 그림자 품질은 가장 높음에서 높음(중간)으로 변경
    • DLSS는 DLAA, DLSS 프레임생성 켜기
    • Reflex 활성화

     

    반응형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블리자드에서는 두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첫번째, 현재 사용중인 전용 GPU 드라이버의 버전을 재설치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두번째, Nvidia 설정을 통해 전용 GPU를 사용하여 디아블로 4를 강제 실행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1. GPU 드라이버의 현재 버전을 재설치
    2. Nvidia 설정을 통해 디아블로 4 강제 실행

     

    또한 위의 방법 중 하나인 프레임을 250 fps에서 150 fps로 조정하면 어느정도 수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꼭 150 fps일 필요는 없으며 60 fps까지 줄여도 게임 플레이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앞으로 GPU 드라이버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으며 디아블로 4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오버클럭을 비활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디아블로 4 Fenris 오류 해결방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