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오류, 34203 해결 방법 / 로그인 문제 /

    디아블로 4에 접속할 때 종종 34203 이라는 오류 코드가 나타납니다. 34203 코드는 무엇이며 왜 발생할까요? 디아블로 4 로그인 오류는 블리자드에서 업데이트해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아니면 게이머가 직접 고쳐야 하는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오류는 디아블로 4의 가장 일반적인 오류 중 하나입니다.

     

    디아블로 4는 온라인에서 즐기는 게임인 만큼 서버 문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게이머들이 오랜 시간 플레이하다보면 꽤 많은 오류 코드를 마주치게 됩니다. 감사하게도 '34203' 오류 코드는 해결하기 쉬운 코드 중 하나입니다.

     

    디아블로 4 '34203' 오류 코드는 무엇일까?

    반응형

    디아블로 4의 34203 오류 코드는 게임의 서버가 활성화 되지 않거나 서버가 다운됐을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실제로 완벽하게 이것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서버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블리자드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해당 오류는 서버가 게이머들로 과부하되거나 디아블로 4의 서버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 나타납니다. 후자의 경우 디아블로가 서버 유지 보수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놓은 것 입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해당 이유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성명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4 34203 오류 코드
    디아블로 4 34203 오류 코드

     

     

    디아블로 4에서 34203 오류의 해결 방법

    우선 복잡한 해결방법을 수행하기 전에 간단한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단한 절차는, 컴퓨터를 끄는 것 입니다. 늘 그렇듯 무엇인가 문제가 발생하면 컴퓨터 재부팅 혹은 게임 클라이언트를 재시도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 쉬운 방법입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수행했을 때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 디아블로 4의 서버 상태를 확인하세요. 서버가 다운되었으면, 블리자드의 서버 유지 보수 작업 중일 수 있습니다.
    •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Battle.net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해보세요.
    • 컴퓨터를 재부팅해보세요.

     

    디아블로 4, 34203 오류 해결 방법

    위의 간단한 해결 단계를 수행했는데도 불구하고 34203 오류 코드가 계속 시현되면 아래의 방법들을 수행하세요.

     

    1.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2.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세요
    3. DNS 캐시 초기화하세요
    4.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세요.
    5. VPN을 이용하세요.

     

     

    디아블로 4 34203 오류 코드
    디아블로 4 34203 오류 코드

     

     

    1.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불안정하고 느린 인터넷 연결은 34203 오류 코드의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만일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으면, 유선으로 연결해서 다시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터넷 공유기를 재작동 시켜보세요. 전원 코드를 뽑거나 재부팅 수행 후 1분 뒤에 다시 컴퓨터에서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2.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업데이트하세요

     

    인터넷 연결 오류는 종종 오래된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디아블로 4에서의 34203 오류 코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즉시 업데이트하세요.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측 마우스로 클릭하여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3. 자신이 사용 중인 네트워크 장치를 선택 후 우클릭을 통해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4. Battel.net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 업데이트네트워크 드라이브 업데이트
    네트워크 드라이브 업데이트

     

     

    3. DNS 캐시 초기화하세요

     

    DNS(도메인 네임 서버를) Flush 하게 되면 캐시에서 IP 주소 혹은 기타 DNS 기록이 사라집니다. 해당 작업은 Battle.net 게임 서버에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보안 및 인터넷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DNS 캐시를 초기화하세요.

     

    1. 키보드에서 Win+Q 를 누른 후, CMD를 입력합니다.
    2. CMD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ipconfig /flushdns"를 입력하고 Enter을 누르세요. 
    4. "Ipconfig /registerdns"를 입력하고 Enter을 누르세요.
    5. "ipconfig /release"를 입력하고 Enter을 누르세요.
    6. "ipconfig /renew"를 입력하고 Enter을 누르세요.
    7. "netsh winsock reset"을 입력하고 Enter을 누르세요.
    8. PC를 재부팅 후 디아블로 4를 실행해 34203 오류 코드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4.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세요.

     

    방화벽과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항상 비활성화하는 것이 아닌, 디아블로 4 게임을 이용할 때만 비활성화해 보세요. 

     

    1. 키보드 Win+R키를 누른 후 대화상자를 실행하세요.
    2. firewall.cpl을 입력합니다.
    3. Window Defender 방화벽 켜기 또는 끄기를 선택합니다.

    백신 프로그램 비활성화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직접 비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5. VPN을 사용하세요.

     

    인터넷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서버 또한 제대로 작동 중인데 34203 코드와 함께 여전히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VPN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해당 지역 서버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VPN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무료 VPN도 많으니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빠른 인터넷 속도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PN 다운 받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