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란 무엇일까? 설치 방법, 사용법, 미래 활용법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sformer"의 약자로, 사전 훈련된 변환 모델을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챗GPT는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GPT 아키텍처를 사용하였으며, GPT-3.5 아키텍처는 최신 기술로 대량의 텍스트 데이트를 사전 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언어를 수행하고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문제 해결 및 대화 또한 가능하게 됐습니다. 인공 지능 비서, 대화형 도우미, 질의응답 시스템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hatgpt
    OpenAI ChatGPT

     

    AI에 대한 유명인들의 경고

    ChatGPT가 연구 및 피드백 수집 단계에 있기 때문에 현재 대중에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GhatGPT Plus라는 유료 구독 버전도 23년 초에 출시되었습니다. ChatGPT는 빠르게 AI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시발점이 되었지만, OpenAI 창립자 중 한 명인 일론 머스크는 ChatGPT는 무서울 정도로 좋고 강력하다며, 개발을 늦출 필요가 있다고 인터뷰한 적이 있습니다. AI는 양날의 검으로 삶의 질을 훨씬 풍족하게 만들어 줄 수 있지만, 반대로 인류를 파괴할 수 있다고 말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스위스 은행 UBS의 분석에 따르면 ChatGPT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한 앱으로 발표했습니다. 분석 결과 ChatGPT는 출시 2개월만에 1월에 1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해하기 쉽게 틱톡과 비교해 보면, 틱톡이 1억 명의 사용자를 달성하는데 9개월이 걸렸습니다. 

     

    ChatGPT 설치

    OpenAI 홈페이지를 접속 후 "Try ChatGP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회원가입 및 본인 인증을 수행하면 ChatGPT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ChatGPT를 검색 후 다운받아서 똑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OpenAI

    Introducing the ChatGPT app for iOS

    openai.com

    ChatGPT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chat.openai.com을 방문하고 OpenAI 계정을 생상하면 무료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ChatGPT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질문을 하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아직 연구 단계에 있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만큼 질문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글들은 영어로 표시되어있지만, 한글로 질문을 입력하게 되면 한글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출처 : 국립중앙과학관

     

    ChatGPT는 쓰기, 코딩 등 무엇을 사용하든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월 $20의 비용을 활용할 수 있는 구독 옵션이 있습니다. 유료 구독 모델은 사용자에게 용량이 있어도 일반 엑세스 및 더 빠른 응답 시간과 같은 추가 특전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은 구독 모델이 보장하는 GPT-4로 알려진 최신 버전의 AI에 대한 액세스를 제외하고 대부분 동일한 기술적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확실한 옵션입니다. 이는 첨단 기능이 만들어낸 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려고 몰렸습니다. 웹 사이트는 서버를 사용하여 운영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서버에 접속하면 과부하가 발생하여 요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 해서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서버에 액세스 하려는 사람이 적은 시간대에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사람들은 ChatGPT를 통해 대학교 논문도 작성하며, 예술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AI 예술 프롬프트를 생성하며, 철학적인 대화까지 가능합니다. 심지어 코딩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용도는 일상 생활을 보다 생사적으로 만들기 위해 짐 싸기, 장보기, 할 일 목록과 같은 기본 목록을 작성하는데 도움을 요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챗봇의 기능과 한계

    일반적인 챗봇들은 대화의 문맥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신 모델들(ChatGPT)은 인간과 주고 받은 대화를 기억하고 학습합니다. 실제로 작동되는 파이썬 코드를 사용하여 인간이 만들어내는 논문과 같은 글들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주요 대학들은 시험 과목으로 ChatGPT를 도입하거나, 챗봇을 이용한 문제 풀이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대학들은 오히려 GPT를 사용해도 풀지 못하도록 문제를 만들기도 한다고 뉴스에서 발표했습니다.

     

    노벨문학상 中작가 충격 고백…"챗GPT로 축사 썼다"

    2012년 중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 모옌(68)이 챗GPT를 활용해 동료 작가인 위화를 칭송하는 글을 작성했다고 고백해 문단에 충격을 주었다. 19일 홍...

    www.asiae.co.kr

     

    ChatGPT는 아직 생각보다 제한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는 제조사인 OpenAI에서도 챗봇이 부정확하거나, 연관 없는 대답을 하기도 한다는 것을 인정한 적이 있습니다. ChatGPT는 훈련과정에서 사실적인 답변보다는 오히려 긴 문장, 긴 답변을 훨씬 더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100% 정확한 답변을 하기는 현재로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일부 대형 회사들은 ChatGPT로 인해 비밀 문서나, 핵심 기술들이 해킹당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챗봇 사용을 제한한 애플, 삼성 등 회사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애플도…'비밀자료 유출될라' 직원들 챗GPT 사용 제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재은 기자 = 미국의 정보통신 대기업 애플이 자사 일부 직원에게 챗GPT 등 외부 인공지능(AI) 도구의 사용을 제한했다고 ...

    www.yna.co.kr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