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비용 실제후기 라식과 라섹 차이점 2023년

    스마일라식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중학교 때부터 안경을 사용하다 최근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스마일라식 비용,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마일라식 비용 확인하기

     

    주기적으로 교체해야하는 렌즈 혹은 안경 때문에 수술을 고민 중이신 분들은 해당 글을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스마일라식 실제후기와 함께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스마일라식 비용

       

      스마일라식 비용

      본 글은 글쓴이의 경험담과 전문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마일라식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력교정술의 종류

      시력교정술은 크게 나누면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시력교정술과 렌즈삽입술로 구분됩니다.

      • 레이저 시력교정술 :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 렌즈삽입술

       

      시력교정술 개념
      시력교정술 개념

       

      라식

      라식은 안구 각막 위를 아주 얇게 잘라 뚜껑을 만듭니다. 이를 각막절편이라 합니다. 각막의 중간층을 레이저를 통해 깎아낸 후 다시 덮어 자연회복 시키면 시력이 높아지는 수술입니다. 이는 2세대 시력교정술로 라섹과 비교 시 적은 통증과 빠른 회복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으로 안구 각막을 일부 자르는 수술이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에 항상 조심해야하며, 각막절편과 관련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섹

      라섹은 라식에 비해 훨씬 안전한 수술입니다. 안구 내 각막 중간을 자르지 않고 표면을 얇게 벗겨내는 수술입니다. 이는 1세대 시력교정술에 해당합니다. 제일 큰 장점으로 각막 상피만 제거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현저히 적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라식에 비해 상당한 통증이 따라오며, 단기간안에 눈의 시력이 회복되는 것이 아닌 최대 6개월에 걸쳐 서서히 시력이 회복됩니다.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모두 모아 만들어진 3세대 시력교정술입니다. 현재 새로운 시력교정술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스마일라식은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중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가장 발전된 수술입니다. 

       

      스마일의 경우 레이저를 통해 각막 상피를 투과하여 시력교정을 위한 실질 부위만 잘라냅니다. 이는 라식의 수술 내용과 유사한데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 라식 : 20mm 정도의 각막을 제거합니다.
      • 스마일라식 : 2~4mm 정도의 각막을 제거합니다.

      라식에 비해 현저히 얇은 각막을 제거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은 라식에 비해 훨씬 더 회복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또한 실제 수술시간도 15분 안에 끝나는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 비용

      스마일라식 비용
      스마일라식 비용

       

      시력교정술은 정확하게 얼마라고 설명드릴 수는 없습니다. 수술 비용의 경우 병원마다 요구하는 금액이 다릅니다. 병원마다 선생님의 경력 차이와 최신 수술 장비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병원마다 스마일라식 비용에 대해 엄청 큰 차이는 있지 않기 때문에 평균적인 가격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라식 비용 100만 원 초반
      라섹 비용 100만 원 초반
      스마일라식 비용 200만 원 중후반

       

      스마일라식 할인특가

       

      스마일라식 글쓴이 후기

      저 또한 안경과 렌즈를 항상 사용하였지만, 어느 순간 비용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안경은 쉽게 부러지며, 사용할 수록 내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길게는 2년에 한 번씩 안경테를 교체했습니다. 안경테를 교체하게 되면 렌즈 또한 자동적으로 따라오기 때문에 금액적으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운동할 때는 안경이 부담스럽고 불편하여 일회용 렌즈를 사용했었습니다. 이 또한 만만치 않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상당히 부담스러웠습니다.

       

      안경과 렌즈 사용에 대한 불편함

      따뜻한 음료를 마시거나, 겨울철 실외에서 실내로 입장할 시 안경에 끼는 김서림 등 불편한 부분이 상당히 존재했었습니다. 렌즈 또한 안구에 많은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제공했기 때문에 저는 시력교정술을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총 4가지의 선택지가 있었지만 내가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수술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바로 각막 두께에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시력교정술 상담 및 검사를 받게 되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검사가 각막 두께입니다. 각막 두께에 따라 라식을 할지 라섹을 할지 혹은 다른 수술을 할지 정해지게 됩니다.

       

      저는 다행이 각막 두께가 앞으로 3번 정도 더 수술할 수 있을 정도의 두께라 스마일라식이라는 선택지가 주어질 수 있었습니다. 라식에 비해 스마일라식 비용은 2~3배 비쌌지만 안전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스마일라식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당일 활동 가능

      검사 받으러간 당일 바로 스마일라식 수술이 진행되었습니다. 대기시간을 제외하고 실제 수술시간은 15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제가 받은 수술 절차는 아래에 간단히 작성하겠습니다.

       

      ❏ 스마일라식 수술 과정

      1. 눈을 감지 못하도록 고정시킵니다.
      2. 눈에 수술장비를 대고 눈앞에 보이는 초록색 점을 계속해서 쳐다봅니다.
      3. 빛이 섬광탄처럼 번쩍하면서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
      4. 눈에 남아있던 초록색 레이저 점의 잔상을 유지한 채 같은 곳을 바라봅니다.
      5. 수술장비가 눈에서 떼지고 의사 선생님께서 제거된 각막을 핀셋으로 떼어냅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과정스마일라식 수술 과정
      스마일라식 수술 과정

       

      위의 과정이 제가 받은 스마일라식 수술이였으며, 순식간에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별다른 부작용은 없었으며 약간의 두통은 있었지만 수술이 끝나자마자 직후 눈이 잘 보였습니다. 

       

      하지만 눈을 보호해야하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집에 가서 한숨 잠을 취했습니다. 수면을 취한 후 시력은 너무나도 좋아졌으며, 3일간 계속해서 시력이 더더욱 좋아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저는 스마일라식 비용을 약 240만원 정도 지불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더보기
      스마일라식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