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웨어 브랜드 순위 2023년 여성 남성 추천
- 골프
- 2023. 6. 24.
골프웨어 브랜드, 골프에서 옷 규정이 있다는 것은 골프 안하는 사람들은 모르는 사실입니다. 골프 웨어의 규정은 단정하고 카라가 있는 폴로티를 입어야합니다. 남성은 면으로 만들어진 긴바지 혹은 반바지를 입어야하며, 여성은 치마, 면바지, 면반바지를 입어야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면 소재의 골프 웨어를 구매해야하는데, 23년의 골프 웨어들은 너무 이쁘게 잘나오기 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럼 어떤 골프 웨어 브랜드가 2023년에는 인기가 있는지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말본 (MALBON) 골프 웨어 / https://malbongolfkorea.com/
'말본'이라는 브랜드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는 브랜드입니다. 심지어 백화점에 입점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엄청난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골프 웨어 브랜드입니다.
골프 방송에서 프로나 연예인이 자주 착용하고 나오는 골프웨어로, '저 옷이 골프 웨어라고?' 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스타일리쉬합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가격은 여전히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폴로 티셔츠 혹은 반바지가 20만원 이상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만큼 고급지고 패셔너블한 매력있는 골프웨어 브랜드입니다.
말본은 2017년에 스테판 말본 부부가 만들어낸 브랜드입니다. 말본은 기존의 골프웨어의 단정함과 깔끔함의 틀을 벗어나 캐주얼하고 스트릿한 느낌을 골프웨어에 녹여내었습니다.
또한 골프 웨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컬러감을 주로 사용하며, 말본 옷을 입으면 더 젊은 느낌과 사람들 사이에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유의 컬러 선택과 스트릿 힙한 느낌은 다른 골프 웨어 브랜드에서 찾기 힘든점은 더욱 유니크하게 다가옵니다.
2. 나이키 (NIKE) 골프 웨어 / https://www.nike.com/kr/golf
나이키 골프 웨어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미 너무 유명합니다. 특히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메인 스폰서로 점차 골프계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이나 유러피안 투어 경기를 보면 과거부터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제이슨 데이 등 많은 선수들이 나이키 골프 웨어를 입고 나와 최고의 광고 효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타이거 우즈의 부활로 나이키 골프 웨어는 폭발적으로 수익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나이키의 기술력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알아줍니다. '나이키는 기술력과 로고가 다했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단정한 골프 웨어에도 나이키 로고 하나만 붙어 있으면 더 비싸보이고 좋아보이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3. 타이틀 리스트 (Titleist) 골프 웨어 / https://titleistapparel.co.kr/
Titleist, 이 브랜드의 로고는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타이틀 리스트는 각종 골프백, 골프공, 우산, 골프 웨어 등 정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의 선호도 조사에서 타이틀 리스트는 1위를 기록했으며, 매출 또한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저도 처음 골프 웨어를 살때 타이틀 리스트를 입으신 분들을 참고했습니다. 착용샷이 너무 고급스러웠으며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골프 웨어였습니다. 로고도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챙겼으며, 퍼포먼스를 위한 디테일까지 챙긴 타이틀 리스트입니다.
타이틀 리스트는 한국 회사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필라코리아(Fila)에서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풋조이를 소유한 아쿠쉬네트를 인수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고, 이미 인정 받은 브랜드 '타이틀 리스트'가 한국 회사라는 점, 구매하는데도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요?
타이틀 리스트 골프웨어의 디자인은 두가지 라인으로 출시되는데, 투어 핏과 플레이 핏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투어 핏 : 프로 선수와 최상급 골퍼들을 위한 편안함과 활동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 플레이 핏 :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골프 플레이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집약
4. 제이 린드버그 (J.Lindeberg) 골프 웨어 / https://www.jlindeberg.com/en-kr/
'제이 린드버그'는 1996년 스톡홀롬에서 창립된 스포츠 웨어 브랜드입니다. 이전까지는 인지도가 부족했지만 최근들어 많은 골퍼 분들이 해당 브랜드의 골프 웨어를 즐겨 있는 것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제이 린드버그를 입고 플레이하는 유명한 골프 선수는 '빅토르 호브랜드'와 '넬리 코다' 선수가 있습니다.
넬리 코다 선수는 LPGA 탑 클래스 선수로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선수입니다. 따라서 코다가 어떤 옷을 입고 나왔는지에 따라 해당 옷은 빠르게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넬리 코다 선수는 이전까지 '데상트'와 계약을 맺어 활동하고 있었지만, 2021년부터 제이 린드버그 골프웨어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제이 린드버그 골프 웨어의 J와 L의 이니셜은 특유의 로고와 라인을 디자인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누가 봐도 제이 린드버그 입었구나 알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심플하면서 독창적인 부분입니다.
골프 웨어는 너무 튀지는 않으면서 조금의 화려함이 들어가야 고급스럽고 눈에 띄게 됩니다. 제이 린드버그는 이를 잘 활용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 찾는 골프 웨어 브랜드로 제이 린드버그를 구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5. 파리게이츠 (Pearly Gates) 골프 웨어 / http://www.pearlygatesgolf.co.kr/
파리게이츠는 필드에서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도록 캐주얼하게 디자인하는 브랜드입니다.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브랜드 중 하나로, 최근 날개달린 토끼모양이나 토끼 귀 모양의 로고를 보신 적 있으시다면 바로 파리게이츠 제품입니다. 과거 토너먼트에서 승리하여 출전권을 획득한 선수들을 Rabbit이라고 불렀었는데 이른 벤치마킹하여 만든 로고라고 합니다.
파리게이츠는 마케팅에도 엄청난 노력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유현주, 오지현 프로와 최예지 프로님이 착용하여 골퍼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해졌지만, 파리게이츠는 아이돌과의 전속 계약을 맺었습니다. 바로 '트와이스' 입니다. 트와이스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젊은 층도 노려보겠다는 파리게이츠의 생각을 옅볼 수 있습니다.
파리게이츠는 유니크하고 희소성을 가진 고급 골프웨어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기존 골프 웨어들은 단조로운 컬러와 원색만 사용했다면 파리게이츠는 세련된 2차색을 사용하여 독특한 팔레트를 구성했습니다.
파리게이츠의 마스터 버니 에디션은 최고의 스윙을 할 수 있도록 보좌해주는 기능성을 탑재했으며 디자인까지 탑재해 필드에서 자신감을 주는 브랜드 라인입니다. 플레이 중 방해되는 움직임을 없애기 위해 뛰어난 스판과 통기성은 물론 디자인 라인까지 스윙에 방해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