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재미있고 알차게 계획해서 놀러가요
- 여행
- 2023. 6. 15.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내여행도 좋지만 해외여행을 떠나는 한국인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동남아는 여전히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태국 여행에 대해 더욱 알차게 계획해서 놀러갈 수 있도록 정리해 보았습니다. 태국 여행 지역, 비용, 시기, 패키지 상품 등 보기 쉽게 작성하였습니다.
동남아 여행 1위 미소의 나라 태국은 문화와 역사가 풍부하고 황금빛 사원과 눈부신 해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음식, 친절한 미소가 가득한 곳입니다. 열정을 다시 불태우거나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태국 여행에서 커플이나 가족을 위한 최고의 휴가지로 여행을 예약할 때입니다.
콘텐츠 미리보기
1. 태국 여행할 위치 선택
2. 태국 여행 일수 결정
3. 태국 여행 시기 고려
4. 태국 여행 비용 고려
5. 태국 여행사 패키지 상품 혹은 자유 여행 선택
6. 비자 확인
1. 여행할 위치 선택
태국은 여행자들에게 세 가지 주요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자연, 코끼리, 지역 마을을 위한 태국 북부
- 방콕 및 도시 휴양을 위한 중부 평원,
- 멋진 해변이 있는 태국 남부.
태국의 첫 번째 여행으로 방콕, 치앙마이 및 한두 개의 남부 해변을 방문하고 시간이 있으면 치앙마이 및 국립공원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방콕 - 현대와 전통의 조화
방콕은 태국의 수도이자 최고의 관문 도시입니다. 현대와 전통이 독특하게 어우러진 도시로 가족이나 커플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태국의 화려한 건축물과 사원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왕궁, 왓 아룬, 왓 포를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
태국의 가족 여행이든 커플 여행이든 상관없이 차이나타운에서 방콕 구시가지의 세련된 맛과 현지 요리를 발견하는 푸드 투어는 맛있고 기억에 남을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방콕의 고대 운하를 따라 크루즈를 타고 지나간 삶의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수상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는 태국에 다녀왔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특별한 경험과 개인의 휴식을 위해 태국 칸차나부리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2) 태국 치앙마이 코끼리와의 만남
'북쪽의 장미'로 알려진 치앙마이는 문화와 역사, 휴식과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는 가족 또는 커플 여행을 위한 멋진 여행지입니다
도시와 그 주변의 숨 막히는 전경을 제공하는 유명한 왓 프라탓 도이수텝 사원을 방문하는 것으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올드 시티와 나이트 바자 같은 많은 거리 시장을 둘러보세요.
태국에서 코끼리를 보는 것은 일반적으로 아이들, 가족, 연인과 함께 치앙마이에서 할 일 목록의 상위를 차지합니다. 코끼리에게 먹이를 주고, 함께 걷고, 목욕 풀의 진흙에서 함께 놀 수 있도록 합니다.
태국에 11월에 방문하신다면 많은 커플들이 꿈꾸는 로맨틱한 이벤트인 치앙마이 이펑 등불 축제도 즐기고 가세요.
3) 태국의 섬: 푸켓 또는 사무이?
태국의 아름다운 섬 중 적어도 하나 또는 두 개를 방문하지 않고는 태국 여행을 제대로 즐겼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유일한 질문은 태국의 서해안과 동해안 모두에 있는 수많은 섬 중에서 어떤 섬을 선택해야 하는가입니다.
끄라비, 코피피와 함께 안다만 해(서해안)에 위치한 푸켓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과 가족 친화적인 호텔 옵션으로 가족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태국 동해안의 코사무이는 코팡안, 코타오와 함께 고급 리조트가 있고 조용한 분위기로 인해 커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여름휴가로 태국 여행을 간다면 코사무이는 맑고 건조한 날씨, 푸켓은 우기에 추천드립니다.
4) 태국 국립공원: 정글 하이킹을 즐기고 야생 동물과의 만남
태국에서의 여행을 풍요롭게 하려면 카오야이 또는 카오속과 같은 국립공원을 포함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푸켓의 북쪽에 위치한 카오 속 국립공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열대우림이 있는 곳으로 정글 하이킹과 경치 좋은 치우란 호수에서의 보트 투어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리 하우스"(나무꼭대기 오두막)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은 아이들에게 평생의 추억으로 가득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플에게는 열대우림으로 둘러싸인 고급 텐트에서 머무르는 특별하고 낭만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2. 태국 여행 일수 결정
태국 상위 3개 도시의 다양한 하이라이트를 보려면 첫 번째 여행에 최소 일주일 정도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태국 여행 7~10일: 방콕(2~3일), 치앙마이(2~3일), 푸켓이나 코사무이 같은 남쪽 섬(3~4일).
3주, 4주 또는 8주와 같이 태국을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다면 여행하면서 보지 못한 부분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같은 바쁜 사회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일주일 휴가 내는 것조차 어렵죠. 짧게는 2박 3일, 넉넉히는 일주일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3. 태국 여행 시기 고려하기
일반적으로 태국 대부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기온이 쾌적하고 강수량이 거의 없는 11월에서 3월 사이의 건기입니다.
태국 여행 날짜가 완전히 유동적이라면 이상적인 시기는 날씨가 여전히 좋고 인파가 적은 10월 말과 4월 초입니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연휴는 사람들이 가장 여행을 많이 가는 시기입니다. 방콕, 푸켓과 같은 인기 도시/섬에 있는 호텔과 치앙마이-푸켓과 같은 인기 목적지 간의 항공편은 사전에 매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나은 거래를 위해 미리 계획하고 최소 6개월 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월에서 9월 사이에 푸켓 지역을 여행하거나 10월에서 12월 사이에 코사무이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 소나기에 대비하세요. 군중이 적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4. 태국 여행을 위한 비용 고려
일반적으로 태국은 놀라울 정도로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특히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국제선 항공료는 가장 큰 선불 비용입니다. 태국에 도착하면 원하는 여행자의 유형에 따라 비용이 크게 달라집니다.
태국은 모든 예산을 커버하는 나라입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호텔부터 최고급 리조트까지, 길거리 음식부터 수백 명을 위한 고급 만찬, 무료 해변부터 값비싼 투어까지 태국에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 중간 예산으로 태국을 여행하는 데 드는 비용은 일반적으로 1 인당 하루 18만원 ~ 25만원 입니다(4성급 호텔, 태국 내 항공료, 명소, 가이드 및 교통편 포함).
- 태국 1인당 하루 25만원 ~ 30만원의 더 높은 예산을 계획하면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5성급 호텔, 태국 내 항공료, 관광 명소, 가이드 및 교통편 포함).
5. 태국 패키지 투어 혹은 자유 여행
태국은 배낭여행자들이 독립적으로 여행하기에 충분히 쉽지만 동시에 가장 적합한 호텔을 선택하고 모든 최고의 활동을 준비하는 동시에 비용 대비 가치와 훌륭한 서비스를 찾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번거롭지 않은 경우).
태국 패키지 투어는 계획 및 여행에 소요되는 답답한 시간을 없애고 보다 원활하고 스트레스 없는 즐거운 여행을 보장하여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사와 협력하여 태국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욱 저렴하고 짜임새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사 목록
6. 태국의 비자 정책을 확인하세요
비자는 대한민국 국민의 경우 태국 여행 관광 목적으로 30일이 면제됩니다. 여권 만료일을 미리 파악해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