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웡카 2024: 새로운 시각으로 탐험하는 윌리 웡카의 세계

    2024년 1월 31일 개봉한 '웡카'는 폴 킹 감독의 신작으로, 로얄드 딜의 원작에 새로운 시각을 더한 뮤지컬 코미디 영화입니다.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티모시 샬라메가 주연 배우로 출연하였으며, 고아로 설정된 웡카와 누들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화려한 의상과 무대, 감동적인 노래와 안무로 가득한 'Wonka'는 판타지와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관객에게 새롭게 다가갔습니다. 또한 움파룸파 역할을 러브 액츄얼리의 휴그랜트가 맡으면서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조니뎁이 연기한 윌리웡카라는 캐릭터를 티모시가 얼마나 새롭게 소화했는지, 제가 직접 영화를 감상하고 작성하는 리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화 웡카 리뷰

     

     

    최근 개봉한 '웡카' 영화 리뷰

     

    "캔디에 굳이 의미가 필요 없죠. 그게 바로 캔디니까요." 이 말은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어린 찰리가 한 말입니다. 로알드 달의 원작에 영감을 받았지만, 폴 킹 감독의 신작 '웡카'는 원작과는 다른 시각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이 2시간 분량의 뮤지컬 코미디는 단순히 즐거움을 주는 것을 넘어,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3대 웡카
    웡카를 연기한 배우들

     

     

    폴 킹 감독은 '패딩턴' 시리즈에 이어 '웡카'를 통해 그만의 독특한 마법을 선보입니다. 달콤한 성격의 꿈꾸는 이들이 낯선 땅에서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그들의 열정과 설탕 기반의 음식을 만드는 기술을 활용합니다. 킹 감독의 상자 안의 놀라움 같은 스토리텔링 방식은 화려하고 체조 선수 같은 민첩한 편집과, 손으로 만든 듯한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프로덕션 디자인을 결합합니다. 때로는 그의 영화들이 기발하고 Etsy 스타일로 치우칠 때도 있지만, 대체로 그의 접근 방식은 계속해서 금을 만들어냅니다.

     

    이번 영화는 톡 쏘는 기쁨과 끝없이 복잡하게 매력적인 보물 창고와 같은 영화입니다. 전반적으로, 티모시 샬라메의 신선한 얼굴로 연기한 이 역할은 이전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냉소적인 혐오자로 연기된 웡카와 달리 장난기 넘치는 순진함과 경쾌하고 가벼운 에너지를 불어넣습니다.

     

    연기, 의상, 노래 그리고 안무

    이번 영화는 연기, 의상, 노래, 안무 등 모든 면에서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티모시 샬라메가 연기한 Wonka 캐릭터와 칼라 레인이 연기하는 누들의 활약은 영화의 백미입니다. 이 둘은 고아로서의 캐릭터 설정을 통해 관객에게 깊은 동정심을 자아냅니다. 둘의 고난과 모험은 감동적이며, 영화의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시각적인 매력의 웡카
    시각적인 매력의 웡카

     

     

    영화의 시각적인 매력은 의상과 무대 디자인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화려하고 창의적인 의상은 각 캐릭터의 개성을 드러내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무대 디자인은 마법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 영화의 판타지적 요소를 강화합니다. 노래와 안무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각 장면에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새로운 시각의 초콜릿 제조업자 이야기

     

    영화의 중심 스토리는 윌리웡카가 초콜릿 제조업자로 성공하려는 여정을 그립니다. 이 과정에서 그가 여러 어려움을 겪으며, 이는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영화는 성공을 향한 도전과 그 과정에서의 우정, 그리고 장애물 극복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그의 여정은 단순한 성공 이야기를 넘어, 우정과 희생, 그리고 꿈을 향한 끈기를 보여줍니다.

     

     

     

     

    티모시가 역할을 맡은 이번 캐릭터는 특히 강렬합니다. 그는 단순한 초콜릿 제조업자가 아니라, 도전과 모험을 즐기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그의 여정은 전통적인 성공 스토리의 틀을 깨고, 새로운 방식으로 영화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새로운 움파룸파

    휴 그랜트는 워너브라더스의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 프리퀄 '웡카'에서 움파룸파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정말 싫었다"라고 솔직하게 표현했습니다. 그랜트는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한 촬영 과정을 "매우 불편하다"라고 묘사했으며, 카메라가 포착하는 범위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움파룸파 역사
    움파룸파 연기한 배우

     

     

    로알드 달의 원작에서 움파룸파들은 초콜릿 공장의 작업자로, 독특한 외모와 행동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공장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에 대해 노래하며, 때로는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감독 폴 킹은 그랜트의 악랄한 유머 감각이 움파룸파 캐릭터와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그랜트가 촬영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꼈지만, 그의 연기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바니티 페어'의 리처드 로슨은 그의 연기를 "인상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랜트는 영화에 대한 자신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최종 작품에 대해 "별로"라고 평가했지만, 촬영장에서의 경험은 즐거웠다고 인정했습니다.

     

     

     

     

    시각적 요소와 음악적 OST 매력

    '웡카'는 시각적으로도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네이선 크롤리의 프로덕션 디자인, 린디 헤밍의 의상, 청호 정의 촬영은 영화에 독특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특히 색감과 조명은 영화의 판타지적 요소를 강조하며, 관객을 마법 같은 세계로 이끕니다.

     

    음악적 요소도 중요한 매력 포인트입니다. 새로운 노래와 1971년 영화에서 재현된 노래들이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립니다. 음악은 감정의 흐름을 이끌고, 장면의 감동을 극대화합니다.

     

     

    움파룸파 OST

    휴 그랜트의 움파룸파 송

     

    A World of Your Own

    티모시의 A World of Your Own

     

     

    영화 해석

     

    영화 '웡카'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먼저 다뤄보겠습니다. 웡카의 이야기는 시작했던 것처럼 순수한 상상력으로 끝납니다. 이 프리퀄은 윌리 원카가 유명한 초콜릿 공장을 열기 전, 그의 초기 시절을 따라갑니다. 그는 여정을 따라 몇몇 친구들을 만들며 고아로 추정되는 누들과 나머지 일행은 스크럽비트 부인을 위해 일하도록 강요받습니다.

     

    초콜릿 판매금으로 빚을 갚으려던 웡카의 친구들로 인해 매출이 급격하게 하라갛ㄴ 초콜릿 카르텔인 아서 슬러거워스, 프로드노스, 피켈버거는 이들을 무너뜨리기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이들은 사탕과 초콜릿으로 경찰서장과 신부를 매수하여 그들의 사업을 지속하고 있었고, 슬러거워스와 경찰의 눈을 피해 웡카는 초콜릿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판매하다가 결국 잡혀가게 됩니다.

     

    웡카는 누들의 목걸이에 있는 것과 같은 문양이 슬러그워스의 반지에 있음을 깨닫고 돌아오며 결과적으로 누들은 전혀 고아가 아니었습니다. 슬러거워스는 병에 걸린 누들을 치료해 달라는 그녀의 어머니에게서 그녀를 빼앗아 세탁 슈트로 보낸 것이었습니다. 초콜릿 카르텔은 끈질기고, 윌리 웡카와 누들을 죽이려고 그들의 금고에 있는 초콜릿을 방출하여 그들을 익사시키려고 합니다.

     

    움파룸파 롭티가 그들을 구하고, 슬러그워스에 대한 진실이 밝혀진다. 초콜릿 카르텔이 체포된 후, 누들은 어머니와 재회하고, 원카는 그의 초콜릿 공장을 열어 롭티를 맛 평가 부서의 리더로 고용한다.

     

    초콜릿 카르텔의 악랄한 계획

    슬러그워스, 프로드노스, 그리고 피켈버거는 갤러리 구르메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윌리 웡카가 초콜릿을 만드는 능력을 그들의 사업뿐만 아니라 경찰과 교회와의 동맹에도 위협으로 여겼다. 웡카가 초콜릿 가게를 열면 그들은 사업에서 밀려나고, 도시에 대한 재정적인 힘과 영향력을 잃게 될 것이었다. 핵심적으로, 초콜릿 카르텔은 도시를 속이고 있었다. 그들은 초콜릿을 물로 타서 팔고, 저장량을 숨겼던 것이다.

     

    슬러거워스와 그의 동료들은 또한 장부에 거짓말을 하여, 계속해서 그들의 속임수를 유지하기 위해 경찰에게 뇌물을 주었다. 슬러그워스 일당이 궁극적으로 하고 싶었던 것은 윌리 웡카를 도시에서 쫓아내어, 누구도 그들의 악행을 알지 못하게 하는 것이었다. 특히 슬러거워스는 웡카가 누들과 가까워진 것을 우려하여, 초콜릿 제조사가 그녀에게 자신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알리는 것을 원치 않았다.

     

    누들과 아서 슬러그워스의 관계

    누들는누들은 평생을 고아로 여겼지만, 원카의 결말에서 그녀의 친어머니가 아직 살아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그녀의 아버지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 쪽으로, 누들은 슬러그워스의 조카였으며, 그는 그 사실을 숨기려고 최선을 다했다. 아기 누들을 병을 치료해 달라며 슬러그워스에게 데려간 그녀의 어머니에게, 슬러거워스는 치료해 주겠다고 말했지만, 나중에 아기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누들은 초콜릿 재산의 상속자임을 알게 되는 것을 원치 않는 그녀의 삼촌 때문에 스크럽비트 부인의 세탁소에서 살았다. 슬러거워스는 원카처럼 누들을 그의 제국에 대한 위협으로 여겼다. 그녀의 과거와 혈연관계에 대해 알게 되는 것은 슬러그워스의 사업에 구멍을 뚫는 것이었고, 이는 결국 그녀가 초콜릿 카르텔의 교활함으로 빼앗긴 재산의 몫을 원하게 만들었다.

     

    롬니가 웡카와 누들을 초콜릿 카르텔로부터 구한 이유

    롭티는 영화 내내 윌리 원카에 적대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원카가 롭티가 보호하던 움파룸파들의 마지막 카카오를 가져갔기 때문이다. 따라서 롭티는 웡카의 초콜릿을 주기적으로 빚의 대가로 가져갔습니다. 아직 빚의 대가를 다 받지 못한 롭티는 슬러거워스에 의해 초콜릿에 익사할 위기에 처한 윌리 원카와 누들을 구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웡카의 개인적인 평가

    전반적으로 이번 영화는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영화입니다. 캐릭터와 스토리, 시각적 요소, 음악 등 모든 면에서 풍부한 매력을 지닌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윌리 웡카의 세계를 새롭고 다채롭게 탐험하며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판타지와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제공하는 영화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