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고음질을 자랑하는 제품 2023년
- IT 인터넷/리뷰
- 2023. 7. 14.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유선 대비 사용이 편리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터치 기능도 추가되어 전화를 받을 수 있거나 음량 조절, 곡 선택 등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23년도 고음질의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며, 해당 제품의 스펙 및 특성, 음질이 얼마나 좋은지 설명하여 구매자의 선택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최근 출시하는 고음질의 이어폰들은 가격대가 기본 10만 원 후반 혹은 20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성비의 가격대는 아니지만, 본인이 질 좋은 제품을 찾고 있는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모든 이어폰이 해당되지는 않지만 10만원 이하의 제품은 내구성도 많이 떨어지며 음질적인 부분이 확연이 차이가 있어 돈을 조금 더 투자하여 구매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란?
블루투스 이어폰이란 무선 이어폰을 말하며, 재생 디바이스와 케이블이 연결된 것이 아닌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접속하는 이어폰을 말합니다.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통신 규격으로, 오디오 기기뿐 아니라 PC와 키보드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총 3가지 종류의 제품들을 준비했습니다. 모두 다른 브랜드로 준비하였으며, 모두 고음질을 자랑하는 이어폰입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3가지
- 오디오테크니카 ATH-TWX9
-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 3 프로
- 삼성 갤럭시 버즈 2 프로
⬛️ 고음질 블루투스 이어폰 선정 기준
- 이어폰의 본질적 음질 수준
- 사운드 분포도
- 해상력 수준
- 음 분리도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별 특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별 특징을 확인 및 어떤 장점이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1. 오디오테크니카 ATH-TWX9
오디오테크니카는 1962년에 마츠시티 히데오가 설립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긴 이름 때문에 한국 사람들은 '오테'라고 부르며, 해외에서는 '오테크'라고 부릅니다.
ATH-TWX9 모델은 오디오테크니카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색상은 고급감을 연출하기 위해 투톤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케이스 디자인의 경우 기존의 다른 이어폰 케이스들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좀 더 유니크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챙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ATH-TWX9은 이어폰을 충전하면서 LED 살균케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5.8 mm의 다이나믹드라이버가 장착된 작은 제품이지만 음질적인 부분에서는 뒤처지지 않습니다. 팝 장르와 같은 음악을 들을 때 더욱 생동감이 넘치며, 사용자 본인에게 맞출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노이즈캔슬링으로 주변 소음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2.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 3 프로
앤커 브랜드는 구글 엔지니어 출신인 중국인 '스티븐 양'이 2011년에 설립한 전자제품 기업입니다. 중국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음향기기로는 대중적이며, 가성비이면서 좋은 제품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앤커의 사운드코어 리버티 3 프로는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해 효율 좋은 블루투스 연결 환경이 제공됩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퍼플, 그레이로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습니다. 제품 자체는 생각보다 큰편이며, 육안으로 딱 봤을 때 우주선처럼 생겼습니다. 디잔인 부분에서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개성있고 유니크한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3 프로입니다.
고음질을 자랑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가격에 있습니다. 다른 고음질 제품들에 비교하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며, 기능적인 부분도 무손실 고품질 음원을 제공하는 LDAC가 지원됩니다. 또한 듀얼유닛이 탑재된 점이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보통 듀얼유닛의 경우 일반적인 유선이어폰에 탑재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DD와 BA가 제품 크기 때문에 적용이 되지 않지만 사운드코어 리버티3 프로는 하나씩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크기가 약간 커진 것으로 보이지만, 고음과 저음의 음분을 확실히 하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DD와 BA의 차이는 고음과 저음을 뜻하며, 고음과 저음을 담당하는 스피커가 각각 적용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음질을 좋게 만들어주는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이 매우 훌륭합니다. 다만 고음질을 담당하는 BA에서 약간의 치찰음이 들리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삼성 갤럭시 버즈 2 프로
삼성전자는 이병철 회장이 1969년에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는 이재용 회장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버즈2 프로는 버즈 시리즈 중에서도 고급라인입니다.
애플의 에어팟과 라이벌 구도를 이루고 있으며 갤럭시 S 시리즈와 완벽한 연동을 선보여 소비자들이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세트로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곧 갤럭시 버즈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할 예정이지만, 이 모델도 충분히 좋은 모델인 점을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삼성은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의 단점으로 꼽힌 착용감 이슈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가했습니다. 프로라는 이름이 붙은 것을 보면 알 수 있지만, 갤럭시 버즈 2 보다 고급 버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착용감뿐 아니라 음질 부분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덱이 개선되면서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음질적인 부분이 많은 발달을 이루었습니다. 삼성의 코덱인 SSC 코덱은 24비트까지 지원되어 음원을 더욱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성이 하만 인터내셔널 그룹을 인수하면서 자사의 기기에 관련 기술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AKG 사운드가 적용되었지만, 이어폰 같은 소형 기기에는 다른 튜닝을 보여주었습니다.
AKG 본사의 플랫한 사운드가 아닌 더욱 풍부하고 다이나믹한 소리를 이용자에게 들려줍니다. 이것은 사운드 자체를 하만카돈과 더욱더 흡사하게 느껴질 정도로 만들었으며,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프리퀀시를 살펴보면 초고역대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 모두 전반적으로 발달시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음역 부분이 더욱 강조된 소리를 들려주었으며, 답답하지 않고 공간감 잇는 넓은 음장을 지녔습니다. 음질 적인 부분은 고음보다 저음 부분에서 더욱 듣기 좋은 소리를 내어주었지만, 제가 생각하는 단점도 한 가지 존재합니다. 바로 마이크입니다. 듣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으시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 통화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가 말하는 소리가 제대로 이어폰에 입력되지 않는 부분은 여전히 해결해야할 숙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