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 방법 2024년 (명곡판정단 사연 작성 TIP)

    매주 KBS2TV에서 토요일 18시 10분에 방송하는 불후의 명곡은 2012년 4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는 노래 경영 프로그램입니다. 선배들의 명곡을 가수 자신만의 스타일로 편곡하여 부르는 모습을 티비로만 봐도 감동인데, 실제 눈앞에서 들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명곡판정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방청신청 방법부터 사연 작성 팁까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불후의 명곡
    불호의 명곡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하는 방법

    매주 토요일마다 KBS에서 방송되는 불후의 명곡을 실제 명곡판정단으로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방청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사연 작성입니다. 명곡판정단으로 선정될 가능성 높은 사연 작성법 또한 본문에 작성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 방법

    1.  KBS 홈페이지 회원가입하기
    2. 불후의 명곡 공식 홈페이지 방문
    3. 명곡 판정단 사연 신청 클릭
    4. 방청하고 싶은 자신의 사연을 작성하여 제출

     

    명곡판정단 사연을 작성해서 제출하려면 KBS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KBS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우선적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KBS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불후의 명곡에서 사연 신청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준비하신 사연을 홈페이지 제일 하단으로 화면을 내려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

     

    명곡판정단 선정될 수 있는 사연 작성 TIP

    명곡판정단이 되기 위한 사연은 일종의 이력서라고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이력서를 작성할 때 합격률이 높으려면 뻔하지 않은 내용과 지원하게 된 특별 계기와 같이 차별성이 필요합니다. 불후의 명곡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작진들은 매주 명곡판정단을 뽑기 위해 항상 비슷한 내용의 사연을 볼 것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잘 참고하여 감동과 독창적인 사연을 작성해야 합니다.

     

    ❑ 불후의 명곡 사연 작성 방법

    • 제목에 신경 쓴다
    • 사연 내용에 애청자임을 밝힌다
    • 차별성 있게 사연을 작성한다

     

    명곡판정단 사연 작성 등록하기

     

    제목에 신경 쓰자

    대부분 사연 작성하실 때 제목은 신경 안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제 생각에는 내용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제목입니다. 명곡판정단을 선정하는 관리자가 제목만 딱 봤을 때 호기심이 생기고 관심이 생기도록 제목을 작성해야 뽑힐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저 꼭 뽑아주세요'가 아닌 '열심히 달려오신 저희 부모님에게 선물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식으로 조금 더 감성적으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예시일 뿐이며 부모님 효도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은 뻔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사연 내용에 애청자임을 밝히자

    매주 열심히 챙겨보고 있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자신이 매주 챙겨 보지만 어느 회차에 누구의 무대가 정말 감명 깊었다, 그래서 현장에서 꼭 듣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이런 식으로 적어주시는 것이 훨씬 설득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연
    사연 신청

     

    차별성 있는 내용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은 부모님 효도를 위해 방청 신청한다고 작성합니다. 뻔한 내용이 아닌 남들과 다른 차별성 있는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을 하게 된 특별한 계기 혹은 사건이 있으면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실제로 자주 선정되지만, 어떤 식의 내용인지까지 알려드리지는 못합니다. 제가 위에 작성한 틀에 맞게 본인만의 이야기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청 신청 및 당첨 안내

    불후의 명곡 방청 신청 시 기재사항 : 이름, 나이,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 동반인 인원 및 구성, 신청 사연을 꼭 작성.

    (※본인 외 동반 5인까지 가능하며, 6인 이상은 ‘단체게시판’에 신청 부탁드립니다)

     

    중복 신청 및 당첨은 불가합니다. 같은 내용의 게시 글 도배 시 당첨 대상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명곡 판정단에 선정된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전화 안내(지역번호 02) 드립니다. 연락을 못 받으신 분들은 다음 기회에 참여 부탁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추가 당첨 전화 안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재중일 경우 다음 신청자에게 기회가 넘어가니 양해 부탁드리며, 착신이 불가능한 일반전화이므로 당첨 전화 안내 시 꼭 메모 부탁드립니다)

     

    휠체어 석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행자 중 휠체어 이용자가 있을 경우, 전화 통화 시 미리 알려주셔야 입장 가능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