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강아지

강아지 무료분양 귀여운 유기견 입양하세요

NOGAA 2023. 8. 26. 07:49

강아지 무료분양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반려족들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반려견과 반려묘의 수가 크게 증가하여 정부에서도 관련 정책 및 법안을 만들 정도입니다.

 

강아지 무료분양 사이트

 

강아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막상 키우다 보니 무책임하게 버리는 사람들도 매일 증가하고 있습니다. 펫샵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견들을 입양하는 것은 어떨까요?

 

 

 

목차

     

    강아지 무료분양

     

    강아지 무료분양

     

    주변 사람들 중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요? 최근에는 펫팸족이라는 신조어도 만들어질 정도로 반려동물들을 위한 음식, 문화, 시설, 행사 등 우리의 사회에 점차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또한 점차 아이를 낳지 않고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파양 되는 강아지들도 불행하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한번 반려동물을 키우기로 결심하였으면, 사전 준비를 꼼꼼히 하고 공부 또한 철저히 해야 합니다.

     

    15년 이상을 함께 살아갈 강아지, 어디서 분양받을까요?

    강아지를 처음 분양 및 입양하려는 사람들은 어디서 데리고 와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업적으로 강아지를 거래하는 펫샵이 있지만, 50~60만 원 이상의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강아지 무료 분양 방법

    강아지 분양 사이트

    • 원하는 종을 이미 생각해 두었다.
    • 성견보다는 어린 새끼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
    •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가족을 기다리는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

    유기견

    • 가족에게 파양 된 떠돌이 강아지들이 모여있습니다.
    • 짧은 기간 안에 새로운 가족을 만나지 못하면 안락사당합니다.
    • 사진 속의 강아지들은 청결하지 못합니다.
    • 새끼 강아지 보다 성견이 많습니다.

     

    새끼 강아지 입양 방법

    모든 반려인들이 같진 않지만, 새롭게 가족을 맞이하려는 초보 반려인들은 대부분 새끼 때부터 키우고 싶어 합니다. 더 오랜 기간 같이 추억을 쌓고 싶은 것이 이유입니다. 

    • 지자체 유기견 보호 센터
    • 카페 등 커뮤니티를 통한 가정견
    • 강아지 분양 사이트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유기견 보호 센터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파양 된 강아지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짧은 기간 안에 새로운 가족을 만나지 못하면 안락사를 당합니다. 이는 지자체에 예산에 따라 기간이 산정되며, 예산이 적은 유기견 보호 센터는 바로 안락사시키는 곳도 존재합니다.

     

    유기견을 보호하는 지원 센터에서는 강아지 무료 분양 혹은 책임비 5만원 이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기견들은 건강이 급격히 악화되어 있기 때문에 입양 후에 병원에 바로 데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무료분양 (유기견)

     

    강아지 무료분양강아지 무료분양
    강아지 무료분양

     

    인터넷 카페 등 커뮤니티를 통해 가정견을 입양하는 방법은 원하는 시기에 입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하는 견종이 있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해당 견종의 새끼들이 태어나 커뮤니티에 새끼 강아지 분양한다는 글을 올릴 확률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들은 한 번 새끼들을 출산하게 되면 4~5마리는 기본으로 낳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반려견 가족들은 새끼 강아지 무료 분양하거나 소액의 책임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를 잘 찾아보면 이쁜 새끼 강아지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강아지 무료분양 (커뮤니티)

     

    강아지 무료분양
    강아지 무료분양
    강아지 무료분양

     

    입양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강아지 무료분양할 때에는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하는 사실은 반려동물의 수명은 최소 10년에서 15년이라는 것입니다. 당장 동물을 기를 수 있는 여건이 되더라도 10년에서 15년이라는 기간은 결혼, 출산, 이사, 이직 등 인생에 다양한 변화가 생길 수 있는 기간입니다. 그러니 어떤 변수가 생기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다는 결심이 섰을 때 반려동물 입양을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모든 가족 구성원이 함께 논의하고 동의를 해야 합니다. 또 기르는데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처음 입양 시에 강아지 무료분양을 통해 비용이 안들어갔다고 하더라도 이후 사료, 용품, 미용, 예방접종, 구충 등 정기적으로 비용이 발생하고 갑자기 질병에 걸리거나 부상을 당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기게 되며 휴가나 출장으로 집을 비울 일이 생기게 되었는데 주위에 부탁할 사람이 없으면 위탁비용이 들기도 합니다.

     

    사진사진

     

    펫샵에서의 입양은 지향하자

    펫샵은 창고나 공장 같은 곳에서 강아지들을 강제로 교배시켜 태어난 새끼 강아지들을 펫샵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부모견들은 죽을 때까지 교배, 임신, 출산을 반복하다가 생을 마감합니다. 

     

    이렇게 태어난 새끼 강아지를 이쁘게 꽃단장시켜 사진을 찍고 사람들에게 50만 원이 넘는 돈에 판매합니다. 펫샵에서 판매되고 있는 강아지들은 좋지 못한 환경과 건강하지 못한 부모 사이에 태어났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면역력이 낮습니다. 

     

    오랫동안 건강하게 같이 추억을 쌓고 싶으시다면 펫샵은 지향하는 것이 맞습니다.